최종 수정일 : 2022-08-01 09:09
장애인·노인 보조기기 맞춤형 서비스 (중앙 및 지역 보조기기센터)
- 서비스 목적 : 장애인·노인 등의 자립생활과 사회통합을 실현하는 보조기기 서비스 전달, 전국 어디에서나 보조기기 맞춤형 서비스 제공- 소관기관 : 보건복지부
- 지원내용 : * 본 서비스는 현금, 현물을 제공하지 않으며, 상담 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<중앙보조기기센터>
○ 보조기기 전화 상담(전국 콜센터 1670-5529(보조기기))
○ 보조기기 온라인 정보 제공 및 홍보 사이트 (www.knat.go.kr)운용 - 보조기기 검색 하러가기 ☞ https://knat.go.kr/knw/home/knat_DB/main.html - 중앙보조기기센터 전시장 VR 보기 ☞ http://knat.go.kr/knw/home/knat/exhibition.html - 보조기기 정보 알리미 앱 다운받기(안드로이드용) ☞ https://play.google.com/store/apps/details?id=kr.co.knat 구글 플레이스토어 에서 "보조기기 종합정보 알리미" 검색하면 다운 가능
○ 보조기기 전시장 견학
○ 지역보조기기센터 구축, 운영 지원 및 점검 - 지역센터 현황보기 http://knat.go.kr/knw/home/knat/knat_map.php <지역보조기기센터>
○ 보조기기 전화 상담(전국 콜센터 1670-5529(보조기기))
○ 개별 맞춤형 보조기기 서비스 제공
○ 상담 및 평가, 보조기기에 대한 욕구분석, 적합성 평가, 구매 전 체험, 맞춤형 개조제작, 교육 및 훈련, 정보제공, 사후관리 등 - 서비스 영역 : 휠체어 및 이동보조기기, 일상생활 보조기기, 앉기 및 자세, 컴퓨터접근 보조기기, 감각(시·청각) 보조기기, 의사소통 보조기기, 자동차 보조기기, 레저, 주택 및 환경 개조 등
○ 지역센터 현황보기 http://knat.go.kr/knw/home/knat/knat_map.php
- 지원대상 :
○ 장애인·노인(장년) 및 가족 등 관계자 누구나 이용할 수 있음 - 보조기기를 필요로 하고 관련 정보를 얻고자 하는 전국민 대상
- 지원유형 : 기타(상담), 상담/법률지원
- 선정기준 :
○ 보조기기를 필요로 하고 관련 정보를 얻고자 하는 장애인·노인(장년) 및 관계자
- 신청기한 : 자세한 날짜는 보조기기센터에 따라 다를 수 있음
- 신청방법 :
○ 전국보조기기센터에 방문하거나 온라인, 전화로 신청 - 대표번호: 1670-5529 - 홈페이지: www.knat.go.kr - 이용시간: 월~금 09:00~17:00 (법정 공휴일 휴무)
- 서비스 상세 : 바로가기
- 문의처전화번호 : 1670-5529
- 온라인신청사이트URL : www.knat.go.kr
- 접수기관 : 중앙 및 지역보조기기센터
- 법령 : 장애인ㆍ노인 등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및 활용촉진에 관한 법률(제3조의13, 제14항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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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보건복지부] 발달장애인 개인별지원계획 수립 지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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